안녕하세요. 장기영 대표입니다. 이제 완연한 봄이 온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 주주분들께서는 아직도 겨울 느낌이실겁니다. 저 또한 아직 겨울 느낌입니다. 왜냐하면 저희 회사 주가가 최근 지속적으로 곤두박질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를 믿고 장기 투자하시는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현재의 회사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 그리고 주가전망등등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회사 상황- 저희 회사는 지난 2년간 어려운 시기를 보냈습니다. 사상초유의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사람들이 외출을 자의반 타의반 자제하면서 샴푸 사용량을 줄여 저희 회사 매출과 이익에도 나쁜 영향이 있었습니다. 또한 유해성분을 써서 머리카락을 검게 만든다는 변색샴푸, 염색샴푸의 출현으로 인하여 더욱 회사을 어렵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정의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신념과 유해성분을 쓰면서까지 돈벌이를 하지 않겠다는 신념을 지키면서 끝까지 이런류의 샴푸를 출시하지 않으면서 매출과 수익성은 악화되었지만 지금도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ESG 경영실천을 해야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지키면 영속성 있는 브랜드와 회사를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지난 2년간의 부진을 털고 힘차게 도약하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방안을 강구하고 있으니 믿고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2.회사 전망- 회사는 올해부터 철저하게 수익성 위주로 운영할 생각입니다. 부실 부문은 과감히 털어내고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은 추진할 생각입니다. 회사는 최근 만성 적자상태인 세바메드브랜드의 소유자인 프라나아이앤씨를 원매자한데 재매각을 하여 부담을 덜었습니다. 또한 광고집행도 TV위주에서 SNS등으로 전환하여 비용도 줄이고 효율도 올리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ESG 제고차원에서 진행되던 프로당구, 프로야구, 프로배구, 프로골프등 스포츠 부문 마케팅도 과감히 줄였습니다.
2021년에 구입한 1만여평의 파주 물류용도 토지는 현재 인근에 있는 내년 개통예정인 GTX-A노선의 건설상황에 맞춰 개발여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 인근 4차선 도로 신설공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므로 상당한 규모의 개발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3.주가 전망- 만약 주가를 건물에 비교하자면 아마 지하 5층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올해 들어서 주식시장이 강하게 반등하고 있는데 우리 회사 주가만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어서 주주님들의 상실감이 클거라고 생각되어 항상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회사의 주가가 제대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항상 속상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주가하락은 CB물량을 주식으로 전환했던 물량이 출회되면서 하락추세였던 주가에 더욱 나쁘게 작용했던 것으로 사료됩니다. 종목토론 게시판에 보니까 저와 저희 회사 가지고 말이 많던데 사실이 아닌게 많으니 괘념치 마시기 바랍니다. 저와 저희 회사에 악의적인 글을 다는 분들은 모두 법적책임을 물을 것이니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주도 아니면서 계속 허위 비방글을 올리는 것은 아주 잘못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연구비를 2억 7천을 받아서 횡령했다는 글도 있던데 연구비는 우리회사까지 해서 세군데서 공동으로 지원받아서 연구개발비로 쓴것이고 우리 몫으로는 7천만원으로 모두 정상적으로 연구개발비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무슨 그런돈으로 골프치고 당구 치러 다닌다는데 회사일과 상관없는 비용은 모두 개인카드로 결제하니 괜한 걱정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지난 2년간 적자를 지속했습니다. 올해까지 적자 상태가 지속되면 관리종목 편입 대상입니다. 해서 앞서 말씀드렸듯이 회사는 부실, 부진 부문을 과감히 정리하고 철저히 수익성 제고 위주로 운영하여 반드시 흑자전환을 이룰 것이니 이점 믿고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벌써 두달이나 지난 상황인데 좋은 사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가도 차츰 바닥에서 회복할 거라 믿고 있습니다.
주주여러분, 제가 전에 썼던 글이 있는데 거기에도 나와 있듯이 주식은 산과 같다고 합니다. 골이 깊으면 봉도 높다는 말이 있습니다. 꼭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니 믿고 항상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TS에서 만드는 제품들은 원가가 매우 높습니다. 그만큼 철저하게 품질위주로 제품을 만든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저렴하게 만들어서 비싸게 파는 제품들도 많은 데 저희 TS는 철저하게 고객위주의 품질 제일주의를 고집하고 있으니 믿고 구입하시고 주윗분들께도 많은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 올림. |